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마진거래란? 마진거래 총정리!!!(중요)

by 코인핸들러티 2021. 11. 30.

가상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하락하면 전반적인 코인시장 시세 하락이 어어지며 현물거래에서는 수익을 내기가 거의 불가능한 데다가 물리기 십상이라 물타기를 한다 해도 손해가 가중되기 마련입니다. 선물거래를 많이 찾으시는 이유는 레버리지와 현물과는 달리 선물거래에서는 코인 가격이 하락해도 돈을 벌 수 있는 공매도(shot)배팅이 있기 때문일텐데요. 이러한 서물거래를 통해 디시인사이드 비트코인 갤러리에 워뇨다라는 닉네임을 가진 넴임드는 600만원을 2,500억이라는 큰 돈을 불리기도 했습니다.

선물거래란?

장래 일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매매할 것을 현재 시점에서 약정하는 거래로, 미래의 가치를 사고파는 것입니다. 선물의 가치가 현물에는 운용되는 기초자산(채권, 외환, 주식 등)의 가격 변동에 의해 파생적으로 결정되는 파생상품(derivatives) 거래의 일종이며 미리 정한 가격으로 매매를 약속한 것이기 때문에 가격 변동 위험의 회피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선물거래는 위험회피를 목적으로 출발하였으나, 고도의 첨단 금융기법을 이용, 위험을 능동적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오히려 고수익, 고위험 투자 상품으로 발전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순위?

비트코인 선물거래소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맥스, 비트플라이어, FTX순으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이 중 바이넨스는 현물거래량과 선물 거래량 모두 1위다. 선물 거래량 순위 2위는 바이비트, 3위는 비트맥스, 4위는 비트플라이어 5위는 솔라나 관련 생태계로 주목 받고 있는 FTX거래소 입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1. 회원가입

https://marginbit.tistory.com/2

현재 수수료 무료에 5%보너스 이벤트를 시작하고 있다.

2021-11-18 ~ 2021-11-28일까지 100,000USDT(한화 약 1억3천)의 상금을 걸고 첫 거래 대회가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 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2. 코인입출금

https://marginbit.tistory.com/3

3. 선물 거래하기

상단메뉴에서 Bitcoin이라고 써 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거래하고자 하는 코인을 선택합니다. 처음 하시는 경우에는 비트코인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은 데요. 마진거래의 경우 레버리지가 최대 100배까지 가능하기에 변동성이 너무 큰 알트코인들을 처음부터 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루이비트 교차/격리 차이점?

교차와 격리 차이점은 교차는 '수량'에 따라 격리는 '배율'에 따라 수익률 및 강제청산가가 달라집니다.

교차

본인의 자금 무두를 마진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계정에 있는 돈을 모두 마진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강제청산가격 폭이 커져 시세가 크게 급변해도 '격리마진'보다 강제청산당할 확률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더 크게 악화되어 강제청산이 이루어 진다면 자금 모두를 잃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격리

포지션에 집입할 때 본인의 자금 일부를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 합니다. 계정잔액과 마진을 분리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강제 청산이 이루어져도 투입된 증거금만 잃게되어 효율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마진금액이 적기에 강제청산가격 폭이 작아져 시세가 크게 급변 할 경우 강제청산 위험이 커지게 됩니다.